알로에의 뿌리를 내린것도

알로에의 열매를 거둔것도

먼저한 알로에 사랑, 생명사랑되어

Issue & News

김정문알로에 이슈 & 뉴스

작성자 : 홍보부
제 목 : 최고의 품질로 여성의 건강한 삶 안내하는 길잡이 되고파



40년간 알로에 노하우 바탕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 건강식품 ‘수오련 새롭게 출시 갱년기 여성 11가지 증세 반영 불면증, 우울증 등 개선에 도움

“자기 몸을 쓰레기통으로 만들지 마세요. 소중한 보석처럼 가꿔야 출산•육아도 가족도 건강할 수 있습니다. ”김정문알로에 최연매 회장은 여성들이 현대의 사회적 요인으로 인해 여러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로 반(半)건강인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안타까워하며 “여성들이야말로 자기 건강에 대해서만큼은 전문가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김정문알로에가 최근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인 ‘수오련’을 런칭하면서 여성 건강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변신하고자 하는 배경이기도 하다.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그를 만나 얘기를 들었다.

-여성 건강에 대해 특별히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지금까지 여성 CEO(최고경영자) 특유의 강점인 모성을 살려 자식에게 최상의 것을 먹이고 싶은 어머니 같은 마음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려 노력했다. CEO라면 다 그렇듯 바쁜 일상을 지내다가 갑자기 갱년기를 직접 경험하면서 더 이상 여성이 아니라는 상실감을 알게 되었으며 또 주변의 지인들이 이 같은 고통을 호소하는 것을 많이 접하게 되었다. 이러한 계기로 같은 여성으로서 동병상련의 아픔을 치유하고자 하는 사명감을 갖게 되었으며 앞으로는 여성을 위한 건강한 삶을 안내하는 길잡이를 자처하려 한다.”

-김정문알로에는 이미 건강식품 분야에서 으뜸 기업으로 꼽히지 않는가.
“김정문알로에는 고 김정문 선대회장이 난치병을 알로에로 치료한 경험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그리고 알로에로 40년 넘게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김정문알로에는 창립 반세기를 향해 달려가는 오늘날 수많은 건강기능식품에서부터 화장품, 알칼리이온수기, 최근엔 에스테틱&스파(로라엔느Loraenne)에 이르기까지 ‘스테디셀러’ 종합건강기업으로 성장했다. 그렇게 받은 사랑과 쌓은 노하우를 돌려드리기 위해서다. 소비자들 마음에 여전히 알로에 전문기업으로 머물고 있는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점도 이번 변신의 한 배경이 됐다.”

-김정문알로에가 갱년기 여성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기업이라는 걸 보여준다면.

“김정문알로에는 2001년 에스트로플라젠의 출시와 더불어 여성 갱년기 건강식품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갖고 연구 발전에 노력해 왔다. 이후 2009년 리프리젠, 2011년 리프리젠백수오, 지난해에는 더블포유 프라임까지 출시하였다. 이 같은 노하우를 집약해 지난 25일엔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인 ‘수오련’을 출시했다. ‘수오련’은 여성 갱년기 질환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진품 ‘백수오(白首烏)’의 ‘수오’와 본인 이름 최연매에 쓰인 ‘연꽃 련(연•蓮)’을 합친 말이다. 우리나라 대표 건강기능식품기업의 여성 CEO로서 내 이름을 걸고 만든 제품이라는 뜻이다.”

-수오련이 여성 건강 선도기업으로서 선보인 첫 제품인 셈이겠다. 특성은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어졌나.

“반응표면분석 실험인 RSA(response surface analysis)를 토대로 보다 향상된 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RSA는 제품이나 공정의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인자를 고른 뒤 이들 사이의 관계를 알아보는 실험을 해 제품과 공정의 최적 조건을 찾아내는 한 방법이다. 실험에는 안면홍조, 혈액순환, 불안감, 질 건조 등 갱년기 여성들이 겪는 11가지 증세를 반영했다. 41년간 지켜온 김정문알로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백수오와 감마리놀렌산 등을 중심으로 세렌조•식물혼합분말•호로파•자라분말•자라유 등을 활용했다. 수오련의 특징을 꼽는다면 불면증•우울증 같은 정신적 갱년기 질환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고령화 시대의 여성의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데에 초점을 두고 설계되었다는 점이다.”

-지난해 가짜 백수오 파동으로 특히 여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이 만연하다. 수오련의 원료에 대한 관리는 어떻게 하나.
“수오련은 원료부터 제품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검사명령제(논란이 예상되는 품목을 검사해 확인한뒤 판매를 허용하는 제도)를 모두 통과했다. 또 백수오 원료뿐 아니라 수오련에 들어가는 김정문알로에만의 원료들에 대해서도 최고 품질의 원료를 선별해 세심하게 만들었다. 김정문알로에의 사훈이 ‘진실’이다. ‘인간은 자연의 일부며 자연에서 멀어지면 균형이 깨져 병든다’는 고 김정문 창업주의 철학이 우리의 정신이며 이를 고스란히 담아 만든 제품이다.” -여성 건강 전문 아카데미를 설립한다고 들었다. 이번 수오련 출시가 계기가 되었으며 여성 건강 해피셀러를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운동 조절능력, 질병 극복경험, 건강관리 전문지식 등을 알려줘 여성들이 지혜롭게 갱년기를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도우미들이다. 행복을 전한다고 해서 해피셀러다. 김정문알로에의 40여년 노하우를 전수해 기수당 100명씩 연간 1000명을 길러낼 계획이다. 모두 여성의 마음을 잘 아는 주부들로 구성된다.”

김정문알로에 해피셀러 상담 문의 1588-8870